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데일리샷(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데일리샷 리워드 프로그램(이하 “리워드 프로그램”이라 합니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리워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회원(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간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 조건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데일리샷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련 법령,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서비스”란 회사가 운영하는 데일리샷 앱·웹 등(이하 통칭하여 “데일리샷 서비스”라 합니다)을 통해 제공하는 주류 관련 상품·용역의 예약, 구매, 정보 제공 및 그에 부수되는 일체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리워드 프로그램”이란 회원이 회사가 지정한 방식(예: 공유 링크 등)을 통해 상품을 홍보했을 때 이를 통해 발생한 회사의 수익 일부를 일정 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분배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리워드”란 회원이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하여 취득하는, 회사가 정한 수단을 의미합니다.
4. “공유자”란 데일리샷 서비스 내에서 지정된 상품을 회사가 지정한 방식으로 제3자에게 공유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5. “공유 수신자”란 공유자의 공유 내용을 통해서 상품 상세 페이지 등에 접속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6. “미디어”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의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로 회원이 운영 또는 이용하는 블로그, 웹사이트, 메신저, SNS 등을 의미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데일리샷 서비스 이용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데일리샷 서비스 내 리워드 프로그램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세부적인 내용을 별도의 “리워드 프로그램 운영정책(이하 “운영정책”이라 합니다)”으로 규정할 수 있고 이를 서비스의 관련 화면 등을 통하여 게시합니다. 또한 운영정책은 이 약관의 일부를 구성하며 이 약관과 동일한 효력이 있습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의 내용을 개정할 경우 변경사유,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적용일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5. 회원이 개정약관의 효력 발생일까지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하고 리워드 프로그램을 계속 이용하는 경우, 회원은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하여 리워드 프로그램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4조(리워드 프로그램 내용 및 변경)
1. 리워드 프로그램은 회사가 지정한 상품에 대하여 지정한 방식을 통하여 공유자에게 리워드를 지급하는 것을 기본 내용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리워드 프로그램의 적립, 출금 조건 등 구체적인 사항은 서비스 내에 별도로 고지되는 운영정책을 따르며 회사는 필요 시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리워드 프로그램의 전부 또는 일부를 추가, 변경, 중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공지합니다. 회원의 권리나 의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실질적인 사항을 변경할 경우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며, 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시스템 장애, 법령·행정지침의 변경, 긴급한 보안 문제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 공지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의 리워드 실적 집계는 회사 내부의 측정을 기준으로 하며 회원은 이에 대해 이의 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천재지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정전, 화재, 통신장애 등 기타 불가항력의 사유 또는 내부 정책 변경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중단은 그 사실과 사유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단, 사전에 공지하기 어려운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사후 가능한 시점에 공지합니다.
제5조(리워드 지급 및 보류)
1. 적립된 리워드는 회사가 정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회원에게 지급됩니다. 지급과 관련된 구체적인 사항은 운영정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리워드 지급 및 세무 처리를 위하여 개인식별정보 수집 동의, 세금계산서 등 관련 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잘못된 정보를 제공하는 등 회원의 귀책 사유로 리워드가 오지급 되거나 지급 보류된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의 계정이 이용 제한 또는 유효하지 않은 상태일 경우 리워드 지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부당하게 적립된 리워드에 대해 지급을 거절할 수 있으며 이미 지급된 경우 이를 회원으로부터 회수할 수 있습니다.
6. 리워드가 과/오지급 된 경우 회원은 해당 금액을 지체 없이 회사에 반환해야 하며, 회원이 이를 반환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이후 정산 또는 법적 절차를 통해 환수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리워드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해 지급을 보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1) 회원이 개인식별정보 수집 등 절차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2) 회원이 지급 관련 정보를 잘못 기입했거나 입력한 정보가 유효하지 않은 경우
(3) 회원이 리워드를 부당한 방법으로 적립한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4) 회원이 본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한 경우
(5) 금융기관의 장애, 천재지변, 시스템 오류 등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8. 전 항의 지급 보류는 지급 예정일부터 지급 보류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지속될 수 있으며 보류 사유 해소일을 기준으로 운영정책에 따라 지급됩니다.
제6조(부정 이용에 대한 조치)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이하 “부정 이용”이라 합니다)가 있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회원 자격 정지, 리워드 적립 및 지급 제한 또는 취소, 지급된 리워드 회수, 탈퇴 처리, 손해배상 청구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 공유자 본인 명의의 계정으로 리워드를 취득하거나 취득하려는 행위
(2) 타인의 명의, 계정, 신분증, 결제수단 등을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기재하는 행위
(3) 판매량·거래량을 인위적으로 부풀리기 위한 허위·가상 거래, 자전거래 등의 행위
(4) 리뷰 조작, 후기 대가 제공 등의 방식으로 거래의 실질을 왜곡하는 행위
(5) 악성 프로그램, 봇, 스크립트 등을 이용한 자동 클릭·주문 유도 행위
(6)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권리를 침해하거나 지식재산권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주요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
(7)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리워드를 취득하거나 취득하려는 행위
(8) 기타 통상적인 거래 관념에 비추어 부당하게 리워드를 취득하거나,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따라 리워드 프로그램의 공정한 운영을 저해한다고 인정되는 행위
2. 회사는 부정 이용이 의심되는 경우 사실 확인을 위하여 회원에게 관련 자료 제출, 소명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의 부정 이용으로 판명된 경우 회사는 이미 적립·지급된 리워드를 환수하기 위해 회원에게 별도의 청구를 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해당 금액을 즉시 반환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반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7조(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리워드 프로그램 이용 시 본 약관, 「데일리샷 서비스 이용약관」, 관련 법령, 회사의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실명이 아닌 가명 또는 타인의 명의로 계정을 생성하거나 타인의 계정을 무단으로 사용하는 행위
(2) 중복 계정 생성, 명의 대여, 계정 매매·양도 또는 질권 등의 권리 설정에 이용하는 행위
(3)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지식재산권, 초상권, 개인정보, 명예 등)을 침해하는 행위
(4) 회사가 제공하지 않은 방법을 포함하여 부정한 방법을 사용하여 리워드 프로그램 내용을 노출시키거나 클릭을 반복하여 회사에게 손해를 주거나 자신 또는 제3자에게 이익을 주는 행위, 또는 타인에게 그러한 행위를 유도하는 행위
(5) 서비스 내 게시된 정보나 운영 상 기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배포, 출판, 방송 등으로 활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6) 공유 수신자에게 금품을 제공하는 방식 등으로 비정상적인 구매를 유도하는 행위
(7) 회원 본인, 가족, 지인 등 내부 유입에 의한 구매를 반복하여 수익을 발생시키는 행위
(8) 리워드 프로그램 관련하여 사실과 다르거나 왜곡된 정보를 포함하여 표시광고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9) 리워드 프로그램 관련하여 댓글, 해시태그, 내용 등에서 회사의 이미지 또는 사업에 손해를 끼치거나 서비스 의도와 무관한 내용을 반복 게시하는 행위
(10) 리워드 프로그램 관련하여 불법성, 음란성 등 기타 사회윤리적으로 허용될 수 없는 내용을 게시하는 행위
(11) 회사 및 리워드 프로그램과 직접 관계 없는 브랜드 또는 제품명을 언급하여 제3자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행위
(12)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은 내용을 유포하거나 광고하는 행위
(13) 기타 리워드 프로그램의 운영정책 또는 목적에 반하는 일체의 행위
3. 회원은 리워드 프로그램 관련된 미디어 게시와 관련된 모든 행위를 회원의 자율과 책임 하에 진행하며 이에 대해 회사는 일체의 법적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이 본 조항을 위반하여 회사에 법적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모든 손해 및 그에 수반되는 비용(이자, 법률대리인 비용 등)을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해야 합니다.
5. 회원은 리워드 프로그램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사실 관계 확인을 위한 자료 제출, 소명 등에 성실히 협조하여야 합니다.
제8조(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및 보호)
1. 회사는 리워드 프로그램의 운영, 리워드 적립·지급, 제세공과금 원천징수 및 신고, 부정 이용 방지 등과 관련하여 필요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합니다.
2. 회사가 수집·이용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목적, 보유·이용 기간, 제3자 제공, 위탁 등 구체적인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3. 회원은 리워드 프로그램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필수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된 정보가 허위인 경우 리워드 적립·지급 제한, 회원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관련 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회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으며,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한 기타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릅니다.
제9조(이용제한)
1.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 리워드 지급 보류, 본 서비스의 회원 자격 상실 등 필요한 조치를 단계적으로 취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운영정책 또는 관련 법령 등을 위반한 경우
(2) 회원이 운영하는 미디어가 운영정책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광고매체로서의 기능이 현저히 저하된 경우
(3) 미디어에서 비정상적인 클릭/유입 발생, 악성 프로그램 악용 등 서비스 운영에 악영향을 미치는 경우
(4) 타인의 권리(초상권, 지식재산권 등)를 침해하거나 허위사실 유포 등으로 회사 또는 제3자의 신용·명예를 훼손한 경우
(5) 회사에 공식적으로 공개되지 않은 프로모션 정보를 외부에 게시하거나 광고한 경우
(6) 회원이 회사로부터 요청받은 증빙자료 제출을 지연하거나 거부한 경우
2. 회사는 민원 또는 분쟁으로 인해 게시물 삭제 또는 광고 중단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시정 요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이 이에 응하지 않을 경우 본 약관에 따라 서비스 및 리워드 프로그램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게 이용제한을 하는 경우 회사는 본 약관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이용제한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이의 제기를 검토한 뒤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제한의 세부 기준과 절차는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10조(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이 약관에 대한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회원 탈퇴를 진행한 경우 리워드 프로그램도 자동으로 해지됩니다.
3. 해지 후 리워드 프로그램 재이용 시 기존 리워드 등 활동 기록은 승계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회원과의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 또는 제3자의 권리, 명예 등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관련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3) 회원이 회사로부터 요청 받은 정보 또는 증빙자료를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허위로 제공한 경우
(4) 본 약관에서 제한한 행위를 한 경우
(5) 본 약관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6) 회사가 합리적인 이유로 서비스 제공을 거부할 수 있는 경우
5. 당사자 일방은 상대방에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로 인하여 본 약관을 정상적으로 이행할 수 없게 된 경우, 그 상대방에게 별도의 최고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본 약관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에 따른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고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부도 등 금융기관의 거래정지, 회생 및 파산절차의 개시가 있거나 이에 해당할 상당한 우려가 있는 경우
(3) 법률, 법원의 판결이나 명령, 영업정지 및 취소 등의 행정처분, 또는 행정지도 등 정부의 명령이 있는 경우
(4) 가압류, 압류, 가처분, 경매 등의 강제집행 등이 있는 경우
(5) 주요 자산에 대한 보전처분, 영업양도 및 합병 등이 있는 경우
6.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 및 운영정책에 따라 잔여 리워드, 미디어 게시물, 데이터 정리 등 필요한 후속 조치를 진행할 수 있으며 본 약관과 운영정책은 조치 완료 시까지 계속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11조(회사의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테러, 화재, 정전, 통신 장애, 법령·행정명령의 변경 등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서비스 제공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개인정보 오기재, 관련 법령 위반 등)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및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나 자료 등에 대한 신뢰 또는 사용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합리적인 보안 절차를 준수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발생한 시스템 침해, 데이터 유출 등 제3자의 불법 행위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 및 손해에 대해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리워드 프로그램을 통하여 회원이 기대하는 이익 또는 리워드 수준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리워드 프로그램에 따른 리워드 적립·지급 규모는 회사의 정책, 시장 상황, 이용 현황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등록한 미디어의 내용, 영업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본 약관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회사의 책임은 통상 손해에 한정되며 특별 손해, 간접 손해, 기대이익 상실 등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2조(분쟁 해결 및 관할법원)
1. 회사와 회원은 리워드 프로그램 이용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상호 협의를 통하여 원만한 해결을 위해 노력합니다.
2. 전항의 협의에도 불구하고 분쟁이 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관할이 정해지는 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3. 본 약관의 해석 및 적용, 리워드 프로그램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
본 약관은 2025년 12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
